본문 바로가기
시청후기

실화바탕인 블랙머니 실존인물 누구?

by 노쥬 2020. 3. 17.

안녕하세요 요즘 재택근무를 하면서 출퇴근 시간이 걸리지 않다보니 퇴근후에 집에서 영화를 보는 일이 많아졌어요 넷플릭스에 있는 재밌는 영화를 하나씩 보는 중인데 제가 좋아하는 배우가 나오는 영화인 블랙머니를 봤어요 그런데 이 영화가 실화를 바탕으로 하였다고 하는거에요! 그래서 블랙머니 실존인물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ㅎㅎ 






블랙머니 실존인물 1





실화를 바탕으로 한 블랙머니

영화 초반에 자막으로 나와요.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였으나 사건, 인물은 창작되었다고! 저는 이런 실화배경의 영화들을 좋아해요 판타지류는 거의 흥미가 없는 지독한 현실주의자에요 ㅋㅋ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있는 일들이 나중에 영화화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지금의 현실 자체도 뭔가 특별해보이는 느낌? 



정지영 감독의 대답

언론 시사회에서도 블랙머니 실존인물 궁금증에 대한 질문이 나왔었는데요 정지영 감독은 조심스럽게 대답했다고 해요. 이 영화는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었으며 그 과정에서 주인공인 조진웅과 같은 검사가 있지 않았을지 모르겠다고 했답니다. 흠 정확한 실존인물 이름이 나오진 않았네요 IMF 때 론스타사건을 모티브로 한 영화인데 먼저 관련내용을 찾아보고 영화를 보면 좀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블랙머니 실존인물 2



블랙머니 실존인물 3





등장인물

금융범죄 수사극 블랙머니의 등장인물을 한번 알아볼게요. 수사에는 앞뒤 없이 달려드는 "막프로" 양민혁 검사 역할의 조진웅, 엘리트 변호사 역할을 맡은 이하늬가 극중인물을 훌륭하게 소화합니다. 조진웅씨의 연기는 정말 믿고 보게되는것 같아요 블랙머니에서도 역시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주셨어요

이하늬씨는 극한직업에서 정말 재밌는 연기로 완전 호감캐릭터였는데 블랙머니에서는 또 다른 연기변신을 보여주셔요






블랙머니 실존인물 4


블랙머니 실존인물 5



실화극을 통해 배우는 과거

저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는 영화를 좋아한다고 했는데요 왜냐하면 이때를 통해 그 시대를 공부할 수도 있고 또 이를 통해 배우는 점이 있기 때문이에요 물론 요즘은 실화가 아닌것도 정말 실화처럼 잘 만들지만 실제로 있었던 일이라는 점에서 더 주목이 되고 관심이 가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아요 론스타사건 역시 많은 자료들이 있었는데 저는 이렇게 영화로 보는게 가장 재밌고 영화를 보고나서도 스스로 더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블랙머니 실존인물 이것도 찾아보게 된거였구요





블랙머니 실존인물 6


블랙머니 실존인물 7





블랙머니라는 뜻 자체가 정상적으로 유통되는 돈이 아닌 루트로 움직이는 돈이에요 자산가치 70조짜리 은행이 고작 1조7천억에 넘어가버린 사건. 근거는 허위보고서 팩스 5장. 거대한 금융범죄를 다룬 영화인 블랙머니 실존인물 누구인지 궁금 했는데 정확한 인물은 공개하지 않고 있더라구요 실화를 바탕으로 이런 인물이 있었을거다~라고 생각하고 봐도 충분히 재미있는 블랙머니 영화 추천해요! 저와 같은 실화기반, 범죄, 스릴러, 액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밌게 볼 수 있으실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