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글인간

바이낸스에서 테더 사는법 (업비트에서 트론 바이낸스로 보내기)

by 노쥬 2021. 12. 13.

나는 가상자산 현물거래만 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업비트, 빗썸만으로도 충분하다. 업비트, 빗썸에 연결된 계좌에 원화로 입금하면 거래소 보유 원화에 그 금액이 들어가서 바로 비트코인, 알트코인들을 구매할 수 있다. 근데 왜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할까?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1. 선물 거래 2. 국내에는 상장되지 않은 신규코인 매수 3. 김치프리미엄 매매 4. 디파이 시스템 이용 등이 있다. 나는 여기에서 1번을 제외한 목적으로 계좌를 열었는데 아무것도 해보지 않았다..ㅋㅋ 아직 바이낸스 홈페이지가 익숙하지도 않고.. 그래서 이번에 바이낸스의 적극적 사용을 위해 바이낸스에서 가상자산 사는 법을 정리해본다

바이낸스에서 가상자산 구매하는법

바이낸스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 거래소이다. 외국거래소이다 보니 원화 입금이 불가능하다. 그렇다고 달러 입금이 가능하냐? 그것도 아니다. 그러면 무슨 돈으로 바이낸스에서 가상자산을 사냐??

바로 내가 보유한 가상자산을 바이낸스 지갑으로 보내서 바이낸스에서 매도 후 그 돈으로 다른 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즉 ,  업비트에서 가상자산 구매(전송 수수료가 저렴한 리플, 트론 등) -> 업비트 지갑에있는 가상자산을 바이낸스로 송금 -> 바이낸스 지갑에 들어온 가상자산을 매도 후 원하는 가상자산을 매수 (나의 경우는 테더!)

 

업비트 -> 바이낸스 트론 코인 보내기

그럼 내가 업비트에 갖고 있는 비트코인을 바이낸스로 보내면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 사는법 끝 아닌가? 할 수있지만 우리는 항상 수수료를 생각해야한다...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경우 송금 수수료가 비싸서 대부분 리플과 트론을 바이낸스 송금용으로 사용한다

리플 : 1리플 (1200원 정도) / 트론 : 1트론 (110원 정도)

업비트에서 트론을 사서 바이낸스로 보내보았다. 하나씩 따라하면 쉽게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트론 보낼수 있어용

1. 바이낸스 계정 로그인 후 deposit 클릭

2. 트론 (TRX) 검색 후 클릭

3. 네트워크 선택에서 Tron(TRC 20)을 선택한다

4. TRX Deposit Address 를 복사한다 (Address 옆에 네모 2개겹쳐진거 누르면 복사됨)

 

5. 업비트에서 트론 출금하기 

6. 출금하기 누르기 - 출금수량 설정 - 출금신청 

 

7. 출금주소에 아까 바이낸스에서 복사한 주소 넣기

8. 출금 되는거 기다리고 확인되면 끝! (시간 체크해보니 출금 후 5분 정도 후에 바이낸스에 입금된걸 확인할 수 있었다)

 

 

바이낸스 트론 코인을 테더로 바꾸기

헥헥.. 힘들다.. 그래도 멈출 수 없다!! 바이낸스에 온 트론은 이제 테더로 바꿔줄 것임. 왜냐하면 나는 테더 스테이킹을 할 것이기 때문!! 테더는 달러와 가치가 비슷하게 유지되는걸로 비교적 안전한 스테이킹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럼 이제 트론을 팔고 테더를 얻어보쟈

1. wallet - spot 에 있는 트론을 눌러준다

2. Go to trade 에서 TRX / USDT를 눌러준다. 알아서 트론을 팔고 usdt를 사게되는거임

3. sell - 수량 정하고 - Sell trx 누르면 끝! 나는 시장가로 팔았다

4. usdt 수량 확인

 

 

바이낸스에서 테더로 뭐하려고?

처음엔 생소할 수 있지만 한번만 천천히 하고 나면 다음부터는 쉽게 할 수 있는 바이낸스에서 테더 사기!! 나는 쉽고,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하나씩 해보려고 한다. 그 중 하나가 바이낸스에서 테더를 스테이킹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멀고 먼 길을 돌아 테더를 산것이다 ㅎㅎㅎ

테더를 활용하는 방법은 스테이킹, 김프 매매가 있는데 나는 첫번째로 스테이킹을 해보려고 함! 스테이킹에 관한 사항은 다음번에 직접하면서 작성해볼 것이다. 

 

 

댓글